MY MENU

발효소금이란

세계 각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소금은 우리의 삶에 건강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수요소입니다.
나트륨과 염화물 이온의 이온 결합을 통해 단단히 결합된 정육면체의 작은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들의 혈액속에 차지하는 비율은 0.9% 이며 세포의 전해질 균형 안팎을 유지해 주는 소금은 자연이 선물한 최고의 영양 소스입니다.

소금이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지만 많이 먹게 되면 고혈압을 비롯해 뇌졸중, 심장질환 등에 걸릴 위험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바로 비소 때문입니다.

비상의 주성분인 비소(砒素, arsenic)는 화학 원소로 기호는 As 이고 농약·제초제·살충제 등의 재료이며, 여러 합금에도 사용됩니다.
냄새가 없고 맛이 거의 없는 하얀 가루의 비소는 독살의 우두머리라 불릴 정도로 독성이 강한 물질입니다. 때문에 세계보건기(WHO)에서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일정량 이하로 제한하고, 섭취율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소금이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지만 많이 먹게 되면 고혈압을 비롯해 뇌졸중, 심장질환 등에 걸릴 위험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바로 비소 때문입니다. 비상의 주성분인 비소(砒素, arsenic)는 화학 원소로 기호는 As 이고 농약·제초제·살충제 등의 재료이며, 여러 합금에도 사용됩니다. 냄새가 없고 맛이 거의 없는 하얀 가루의 비소는 독살의 우두머리라 불릴 정도로 독성이 강한 물질입니다.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일정량 이하로 제한하고, 섭취 율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소금을 우리 몸에 전혀 해롭지 않은 건강 소금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구에 착수한 것이 바로 발효소금이었습니다.

몸에 해로운 독성물질을 없애고 몸에 이로운 영양은 그대로 살리는데 5년간의 노력을 거듭한 결과 드디어 2008년 살아 있는 효소발효소금을 생산하게 되었 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이자 국민건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살아 있는 제품으로 탄생하기까지 만 5년이란 시간은 결코 짧지 않은 시간 이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성분이 우수하다는 전라남도 신안 앞바다 천일염과 산야초를 주원료로 효소 전문 기업인 효원만의 독특한 기술과 효소 활성 작용을 극대화 하여 만들었으며, 성분 분석 결과 전세계 어느 발효 소금과의 경쟁에서 결코 뒤지지 않는 최고급의 발효소금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효원이 만든 효소발효소금은 각종 음식의 맛과 풍미를 더해주고 풍부한 미네랄과 각종 영양소를 자연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음식의 조리시에 사용이 가능 하며, 건강식품으로 소금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이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발효식품인 고추장, 된장 담을 때, 또한 김치 담을 때 사용하면 숙성이 빨리 일어나며, 저장 보관을 위한 음식 제조시 사용하면 부패없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고, 각종 음식 조리시 적당량을 사용하게 되면 훌륭한 보조 요리사가 되어줄 것입니다.
산업이 발달하면서 건강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영양이 살아 숨쉬는 건강한 효소발효소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효원 효소발효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