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정보
효소란?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소화 흡수시켜 우리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위대한 일을 한다.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화학적으로 변화시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만든다. 우리 몸속은 말하자면 한 위대한 화학공장을 축소한 것이다. 그 화학공장의 주임·기사 또는 공장장의 노릇을 하는 것이 바로 효소다. 만일 효소가 없다면 우리가 먹는 식품이 전혀 소화가 안 되어 원형 그대로 남고 우리의 살, 피, 뼈 등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효소가 우리의 건강과 생명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다.
이 효소의 수는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고 알려진 종류만도 1000여 종이나 된다. 이 효소의 수가 적거나 기능이 약화되면 우리 몸에 병이 생긴다. 그 수가 많아지고 기능이 강해지면 우리는 무병 건강, 장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내 몸을 살리는 효소의 절대 필수 조건
▶효소는 섭씨 30℃ 내지 40℃내에서 가장 힘차게 활동하고 70℃가 넘으면 거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사멸하고 만다.
따라서 인체의 온도는 37℃가 보통이므로 생식을 하면 효소가 최고도로 힘차게 활동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주의할 것은 70℃ 이상으로 가열하면 효소의 기능이 약해지고 100℃가 넘으면 거의 다 사멸해 버린다. 인간들이 병에 걸리고 빨리 죽는 제일 큰 원인이 바로 화식을 하는 데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들은 화식을 하면 생리적으로 생야채나 과일이 먹고 싶어진다.
그것은 생체가 살아가기 위해서 효소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간은 화식을 해도 70세쯤까지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 만일 생야채와 과일을 전혀 먹지 않고 화식만을 한다면 7년 이상 살기가 힘들다. 만일 인간이 완전생식을 한다면 150세 이상 살 수 있다.
따라서 건강하게 150세 이상 살고 싶은 욕망이 강한 사람은 생식을 하고 그로 인해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소비할 만한 운동을 해야 한다. 이 운동을 하는 것이 지극히 중요하다.
생식을 하면 살과 피가 맑아진다. 그 맑은 피도 운동을 하여서 순환시키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든다. 먹는 것만으로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먹는 것과 꼭 같이 중요한 것이 운동이다.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건강학자인 니스 가쓰조 선생은 그의 저서에서 “끓인 물에서는 효소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으니 끓이지 않은 생자연수 마시기”를 강조하고 있다.
정병우 소장은 채식 건강 밥상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출처 : 건강다이제스트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